인터넷 쇼핑몰에도 동영상 UCC(사용자제작콘텐츠) 바람이 불고 있다.
임대형 인터넷 쇼핑몰 구축 업체 메이크샵은 오는 27일부터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동영상 서비스 ‘몰티비(Malltb)’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몰티비란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가 상품에 대한 설명이나 사용법 등을 동영상으로 직접 촬영, 편집해 쇼핑몰에 올릴 수 있게 한 것. 이번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직접 제작된 동영상을 한 곳에 모아 보여주는 ‘몰티비 미니’로 인터넷 쇼핑몰마다 1개의 개인 동영상 쇼핑몰이 제공된다.
인터넷 쇼핑몰에 올라온 동영상은 몰티비 미니에 자동 업로드 되어 방송으로 보여주며, 동영상과 관련된 상품을 함께 보여줘 제품 판매에 따른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메이크샵은 이번 서비스에 화면효과, 자막삽입, 이미지 삽입, 동영상 관련 상품 보기 등 쉽고 다양한 편집 기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의류, 유아동용품, 액세서리, 인테리어, 레져, 가전 등 판매 아이템에 따라 상품 설명, 코디 방법, DIY 제품 사용법, 코믹 홈쇼핑, 쇼핑몰 CF 등 쇼핑들의 개성을 살린 UCC 동영상으로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구매 욕구도 자극할 것으로 메이크샵 보고 있다.
메이크샵 김기록 대표는 “1인 인터넷 방송을 지원하는 사이트로 인해 1인 방송국이 활성화 될 수 있었던 것처럼 몰티비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 쇼핑몰에도 동영상이 하나의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무엇보다 독립 도메인으로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브랜드 구축으로 경쟁력을 키워나가는 전문몰들의 동영상 콘텐츠가 쌓여 제2의 쇼핑 지식 창고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메이크샵은 2월말 정식 오픈에 앞서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체험자를 모집 한 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나갈 예정이며, 상반기 중으로 각 인터넷 쇼핑몰의 동영상 UCC만을 한데 모아 둔 플랫폼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