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체인 영화관인 CJ CGV와 손잡고 CGV 극장 전용 원클릭 영화 예매 서비스를 다음 영화(movie.daum.net)를 통해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다음 회원들은 기존 여러 페이지에 걸쳐 예매를 해야 했던 번거로움에서 벗어나, 영화 선택에서 결제까지 모든 예매 단계를 한 페이지 안에서 원클릭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포털 최초로 고객이 직접 실시간으로 잔여석을 확인한 뒤 원하는 위치의 좌석을 클릭해 선택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돋보인다. 이와 더불어 다음을 통해 상영관 및 스크린 크기, 영사 시스템 등이 각기 다른 CGV의 상영관을 영화 종류에 따라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도 있다.
이번 제휴로 CGV는 3800만 다음 회원들에게 자사의 영화 예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됨과 동시에, 다음의 강력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자사의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게 됐다. 이어 CGV는 그 동안 CGV 회원에게만 적용해 온 1인당 최대 7000원까지의 금액 할인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을 다음 회원들에게도 동일하게 제공할 방침이다.
다음 최문희 영화서비스 담당자는 “양사 공동으로 영화 정보 서비스 제공 및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진행도 고려하고 있다”며 “원클릭 영화 예매 서비스와 더불어 향후 네티즌들이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UCC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서비스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