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전문가들은 "아직 다수의 기업에서 빅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할 줄 모르거나, 사물인터넷 관련 전문가를 갖추지 못한 실정"이라며 "해당 분야는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블루오션으로, 각종 기관에서 실시하는 국비 지원 교육을 활용하면 체계적인 준비가 가능하다"고 귀띔하고 있다.
이에 고용노동부의 우수훈련기관에 선정된 ‘경영기술개발원교육센터(대표 한광두, www.iedu.or.kr)’에서는 빅데이터/사물인터넷 시대의 자바/안드로이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국비취업과정을 진행한다. 본 과정은 실무형 교육부터 취업 연계까지 이뤄지는 취업 패키지 프로그램으로,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경영기술개발원교육센터의 빅데이터•사물인터넷 시대의 자바안드로이드 과정은 현업 개발자에게 필요한 빅데이터/사물인터넷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커리큘럼을 통해 경쟁력 있는 현장 실무 인력을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클라우드, 자바, 오라클, 빅데이터, 안드로이드, 사물인터넷에 관한 전반적인 교육은 물론, 심화과정 학습 및 실무형 프로젝트 구현까지 지도한다.
교육을 수료한 구직자들은 자바 개발자, 안드로이드 앱 개발 및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 데이타베이스 전문가, 사물인터넷 개발자 및 시스템 관리자,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운영자 등으로 관련 기업에 취업해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교육 대상자는 실업자, 미취업자, 방송통신대/사이버대/야간대학 재학생 및 대학교(전문대) 최종학년 재학생이며, 이밖에 추가 교육문의는 전화(1661-1429)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