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합금융증권(www.MyAsset.com)이 루이비통ㆍ카르티에ㆍ크리스찬디올 등 명품 브랜드를 소유한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를 선보인다.
동양종금증권은 20일 명품 브랜드 기업에 투자하는 '기은SG럭셔리라이프스타일펀드' 를 이날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펀드는 자산의 60% 이상을 루이비통ㆍ카르티에ㆍ크리스찬디올 등 고가 유명 브랜드를 소유한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프랑스 자산운용사인 소시에테제너랄운용(SGAM, Societe Generale Asset Management)이 지난 2002년 10월부터 운용 중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펀드' 와 동일한 구조의 펀드를 국내에서 설정한 후 기은SG자산운용 펀드의 자펀드로 편입시키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국내에서 설정한 펀드이기 때문에 3월부터 시행예정인 해외펀드 비과세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원화로 투자되며 환헤지는 펀드 내에서 이뤄진다.
동양종금증권 관계자는 "럭셔리 산업은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등을 바탕으로 연평균 7%대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며 "명품 브랜드의 주 소비층인 부유층이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 빠르게 증가추세에 있다는 점이 럭셔리 섹터 투자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 고 말했다.
최소가입금액은 10만원으로 동양종금증권 전국 지점에서 매수할 수 있고, 환매수수료는 90일 미만인 경우 이익금의 70%이다. 거치식 외에 매월 일정금액으로 투자하는 적립식도 가능하다.
문의전화는 동양종금증권 전지점 및 고객지원센터(1588-260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