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아가사랑 세탁기 국내 판매량이 60만대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출시 이후 매일 하루 120대 이상 팔린 셈이다.
아가사랑 세탁기는 2002년 삶음 기능이 있는 3kg 소형 전자동 세탁기로 국내 시장에 첫 출시되며 ‘세컨드 세탁기’라는 새로운 개념을 최초로 도입했다. 여러 빨래를 함께 세탁하던 기존 세탁기와 달리 아기 옷 등을 위생적으로 자주 세탁할 수 있어 출시 때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2013년 출시된 ‘아가사랑 플러스’는 삶음 전문 세탁 코스를 더욱 세분화하고 부가기능을 강화해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특히 실제 사용해 본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우수한 성능과 높은 만족도가 널리 알려지면서 대표적인 출산 선물로 인기를 끌었다. 또한 수건ㆍ양말ㆍ속옷 등 잦은 세탁이 필요한 소량 빨래를 바로 해결할 수 있어 틈새 시장을 제대로 공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가사랑 세탁기의 삶아서 세탁하는 방식은 각종 세균 및 악취를 없애 주는 살균효과와 표백효과가 있어 예로부터 유아의 옷이나 침구류 세탁에 자주 사용돼 왔다. 뜨거운 물에 푹 담가 90℃ 이상의 온도를 오래 유지하는 아가사랑 세탁기의 ‘푹푹삶음’ 코스는 한국화학시험연구원(KTR)에서 대장균과 포도상구균을 99% 이상 제거한다는 인증을 받아 살균마크(S마크)를 획득했다.
박병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아가사랑 세탁기가 오랫동안 큰 사랑을 받는 이유는 세컨드 세탁기에 대한 소비자의 숨겨진 요구를 배려한 특화된 기능과 우수한 성능”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