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혁신브랜드란 조직고유의 업무형태와 특성 등과 연계하여 조직의 혁신의지와 성과, 미래지향점을 한마디로 집약한 압축된 커뮤니케이션 문구를 말하며, 기보는 지난해 8월부터 약 4개월에 걸친 공모와 심사과정을 통해 업무특성과 대표성, 직원들의 선호도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혁신브랜드를 선정했다.
기보의 혁신브랜드인 ‘Tech-Innovation’은 우리 경제의 미래성장동력의 원천으로서 기보의 비전실현을 위해 추구해 나갈 방향이며 기보의 업무 특화와 전문화를 위한 핵심개념인 ‘기술혁신’ 또는 ‘기술혁신형기업’을 의미한다.
아울러 ‘Tech'는 방향성(Target-oriented : 목표지향적인), 효과성(Effective : 능률적인), 연속성(Continuous : 지속적인), 장래성(Hopeful : 희망을 주는) 등 경영혁신활동이 추구하는 4가지 의미를 내포한다.
기보관계자는 “2007년도에는 혁신브랜드 선정을 계기로 기술중심의 시스템을 확립하고 기술혁신기업에 대한 보증을 기보의 브랜드로 확고히 정착시켜 기술금융 전문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