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PD '신서유기', tvN서 방송 안한다?…"그럼 어디서 볼 수 있나"

나영석 PD가 연출해 화제가 되고 있는 '신서유기'가 TV에서 방송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그 이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6일 한 연예매체에 따르면 '신서유기'는 tvN 및 CJ E&M 채널에서 방송되지 않는다. 인터넷 방송으로만 '신서유기'를 시청할 수 있다.
이에 대해 tvN 측은 "'신서유기'는 처음부터 인터넷 콘텐츠로 제작된 프로그램"이라면서 "방송 편성에 대해서는 확정된 바 없다. 논의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신서유기'는 TV가 아닌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방송되는 것으로 연출 단계에서부터 확정된 상태로, 방송 편성 여부는 아직 불확실하다.
당초 기획 의도 역시 대중적인 인기나 시청률 몰이보다는 원년 '1박2일' 멤버들이 뭉쳐 펼치는 숙원 사업과 비슷한 성격으로 보면 된다.
이날 나PD는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이승기와 함께 인천공항을 통해 중국으로 떠났으며, 별도의 인터뷰는 진행되지 않았다. 촬영은 4박5일 일정으로 알려졌으며, 다른 국내 촬영 일정은 계획된 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신서유기'는 야외에서 진행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인터넷 콘텐츠로 TV 방송이 아닌 인터넷으로 공개되는 인터넷 디지털 콘텐츠다.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이승기 등 과거 KBS 2TV '1박2일'에서 나PD와 함께 했던 원 멤버로 구성됐다.
나PD '신서유기', tvN서 방송 안한다?…"그럼 어디서 볼 수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