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디자인 회사 ㈜부즈, 롯데백화점에 뿌까 팝업스토어 오픈

입력 2015-08-20 15: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글로벌 토종 캐릭터 ‘뿌까(PUCCA)’를 롯데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캐릭터 디자인 회사 ㈜부즈(VOOZ)는 롯데백화점 월드타워몰 에비뉴엘에 ‘뿌까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뿌까 팝업스토어’는 ‘뿌까’의 본격적인 국내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다채로운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포토존과 경품 행사, 이모티콘 등의 볼거리와 프로모션이 마련된다. 뿌까 인형이나 핸드폰케이스, 티셔츠 등 다양한 상품도 준비되어있다.

유인상 롯데백화점 선임상품기획자는 “최근 모바일 메신저에서 사용되는 캐릭터들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10~20대 젊은층이나 외국인 관광객들이 캐릭터 팝업스토어를 많이 찾는다”면서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은 꼭 한 개 이상의 캐릭터 상품을 구입하는 등 인기가 높아 이번 ‘뿌까 팝업스토어’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올 하반기에는 팝업스토어 운영 횟수를 기존보다 3배 이상 늘려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부즈의 김후성 본부장은 “이번 뿌까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롯데백화점과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전국에 뿌까 팝업스토어를 오픈할 계획”이라면서 “향후 뿌까 전용 스토어도 만들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캐릭터 뿌까는 유럽, 중남미, 중국 등 전 세계에 진출한 캐릭터 브랜드로, 현재 중국 내 약 300여 개의 매장에서 뿌까 캐릭터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지난 해부터는 ‘뿌까’는 서울시 홍보대사 캐릭터로 선정되어 가판대, 버스, 금연 조형물, 표지판 등 다양한 시정과 공공캠페인에 활용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050,000
    • +0.87%
    • 이더리움
    • 3,543,000
    • +1%
    • 비트코인 캐시
    • 465,700
    • -2.27%
    • 리플
    • 775
    • -0.51%
    • 솔라나
    • 207,800
    • -0.57%
    • 에이다
    • 527
    • -3.48%
    • 이오스
    • 714
    • -0.56%
    • 트론
    • 205
    • +0.49%
    • 스텔라루멘
    • 13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750
    • -1.93%
    • 체인링크
    • 16,700
    • -1.01%
    • 샌드박스
    • 390
    • -0.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