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고객맞춤형 카드 추천 서비스 ‘토핑(Topping)' 출시

입력 2015-08-24 10: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카드는 신용카드 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인 상품팩토리를 활용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카드를 추천하고, 실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토핑(Topping)'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토핑’은 고객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선호업종 및 업종별 이용금액 등을 입력하면, 최적의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상품을 순위별로 추천하는 고객맞춤형 카드 큐레이션 서비스이다.

특히 ‘토핑’은 신용카드 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인 상품팩토리를 활용하여 개인화 카드 추천이 가능하다. 상품팩토리는 롯데카드 각 상품의 주요특징 및 서비스, 할인한도, 이용실적 등의 세부사항까지 모두 분석한 프로그램으로, 고객이 선호업종 및 업종별 이용금액을 입력하면 카드 상품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금액이 실시간으로 계산되어 보여진다.

고객들은 단순히 업종, 포인트, 할인 등의 선호에 의해 카드를 추천 받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자신의 소비패턴에 맞는 카드상품의 혜택금액을 직접 경험하고, 선택할 수 있다.

현재 토핑서비스는 전국 롯데백화점 카드센터 33개점에 방문 시 태블릿PC를 통해 체험할 수 있으며, 올해 12월에는 롯데카드 홈페이지까지 확대 적용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나에게 맞는 카드 추천과 함께 실제로 얼마나 할인 받을 수 있는지 정확하게 알려주었으면 좋겠다는 고객의 의견을 듣고, 토핑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며 “서비스 준비과정부터 고객패널들이 참여했고 패널들의 의견을 충실히 고려하여 서비스에 반영했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350,000
    • +0.28%
    • 이더리움
    • 2,862,000
    • +0.99%
    • 비트코인 캐시
    • 507,000
    • +5.08%
    • 리플
    • 3,548
    • +2.78%
    • 솔라나
    • 198,800
    • +1.53%
    • 에이다
    • 1,109
    • +2.97%
    • 이오스
    • 743
    • -0.13%
    • 트론
    • 327
    • +0%
    • 스텔라루멘
    • 406
    • +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750
    • +1.1%
    • 체인링크
    • 20,790
    • +3.18%
    • 샌드박스
    • 423
    • +0.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