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네이션즈, 각 문명 특징은? "군사력을 원한다면 로마를…"
![](https://img.etoday.co.kr/pto_db/2015/08/20150831084706_702796_540_303.jpg)
모바일 전략 게임 도미네이션즈가 스마트폰 유저들의 사랑을 받으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도미네이션즈는 일반적인 모바일 전략 게임과 달리 충실한 역사 고증을 통해 만들어졌다. 특히 '문명 폐인'이라는 용어를 만들어 낼 정도로 인기 있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 시리즈의 제작진이 개발에 참여해 실제 역사 속 각 문명의 특징이 고스란히 반영됐다.
유저는 석기시대부터 업그레이드를 통해 자신의 국가를 키워나간다. 시대 마다 요구되는 조건을 충족 시키면 발전시킬 수 있다. 석기, 청동기를 이어 철기 시대가 되면 문명을 선택하게 된다.
현재 도미네이션즈에는 그리스, 로마, 영국, 독일, 프랑스, 중국, 일본, 한국 등 모두 8개의 문명이 있다.
그리스는 뛰어난 건축술로 대표돼 건물 업그레이드 시 비용이 5% 감소하며 소요 시간 15분 미만의 건축물은 클릭 한 번으로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 로마는 강력한 군사력을 기반으로 했기에 최대 병력의 10%를 추가로 가질 수 있다.
영국은 다른 문명 공격 시 식량과 골드 5%를 추가 약탈하며, 독일은 전투 시 타깃 설정 쿨타임 감소의 효과가 있다. 프랑스는 병력 훈련 시간이 20% 감소한다.
중국은 적국의 공격 시 수비병을 추가로 가지게 되며 일본은 타운 센터가 적을 공격할 수 있다. 한국은 PVP시 전술 1개를 추가로 사용가능하다. 또 방어시 약탈 수량의 10%를 탈환할 수 있다.
도미네이션즈는 각 문명 별 특성에 더해 길드, 영웅 시스템 등이 더해져 다양한 요소가 게임에 가미된 게 특징이다. 31일 오전 현재 구글 앱 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11위에 랭크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