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4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5’에서 글로벌 공략을 위한 시장선도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3799㎡ 규모의 부스에 OLED TV, 프리미엄 고효율ㆍ스마트 가전, 연결성을 강화한 모바일 기기 등을 전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전시장 규모는 지난해 대비 43% 늘린 역대 최대 규모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OLED TV 64대를 이용해 초대형 미디어 월을 구성했다. 이 미디어 월은 전시장의 공중에 OLED TV를 띄워 밤하늘에 떠 있는 별을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OLED TV의 화면에 자연의 풍경, 세계적인 예술작품 등을 상영해, 전시장에서 관람객들이 압도적인 화질의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이번 전시회에서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을 적용한 OLED TV를 비롯해 OLED 대중화 시대를 위한 다양한 라인업의 OLED TV를 선보이고, HDR 기술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영상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영국 BBC, 유럽방송연맹 등 세계 유수의 방송사 및 컨텐츠 업체들과 함께 영상 송수신 기술도 시연한다.
울트라HD 해상도에서는 처음으로 평면 디자인을 적용한 65ㆍ55인치 울트라 OLED TV(65/55EF9500)을 전시했다. 풀HD 해상도에서 곡면을 처음 적용한 OLED TV(55EG9100)도 새로 선보였다.
LG전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웹OS 2.0’의 편리한 사용성과 함께 화면을 두 개로 나눠 멀티태스킹을 즐기는 멀티뷰(Multi View)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가 한 화면을 둘로 나눠 방송을 보는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가전에서는 업계 최고 수준의 고효율 생활가전 제품들과 프리미엄 빌트인 패키지 등을 선보인다. 서스펜션 기술로 세탁통의 진동을 크게 줄여 내구성과 에너지 효율을 높이면서도 소음을 낮춘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센텀’을 공개한다. 또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 하단에 통돌이 결합한 ‘트롬 트윈워시’도 전시했다.
이밖에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기반으로 고효율을 구현한 프리미엄 냉장고, 청소기 제품군 전체에 무선 기술을 적용한 코드제로(Cord Zero), 신개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프리미엄 빌트인 패키지도 선보이며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유럽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일반 가전을 스마트 가전으로 바꿔주는 스마트씽큐(SmartThinQ™ Sensor) 센서와 사물인터넷 오픈 플랫폼인 올조인(AllJoyn)을 적용한 스마트 가전들을 공개했다. 스마트씽큐 센서는 지름이 약 4cm인 원형 모양의 탈부착형 장치다. 이 센서가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일반 가전에 부착되면 스마트폰으로 작동 상태를 알려주고 원격 제어도 지원한다. 광파오븐과 에어컨에는 올조인을 적용했다. LG전자가 생활가전에 올조인을 탑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른 가전에도 올조인 탑재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스마트폰과 연계해 더욱 강화된 편의성을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의 연결 디바이스를 선보인다. LG전자는 ‘LG 워치 어베인 럭스’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LG 워치 어베인 럭스’는 ‘LG 워치 어베인’의 럭셔리 에디션으로, 소비자 판매가는 약 1200 달러다. 30여 명의 전문 세공인이 약 50단계의 공정을 거쳐, 23K 금을 시계 몸체에 입히고 고급 악어가죽 스트랩을 적용했다.
디자인과 편의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태블릿 ‘LG G패드 II 10.1’도 처음으로 공개되고,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인 세계최초 4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롤리키보드’, ‘G4 패밀리 라인업’ 전체, 목에 두르는 넥밴드 형태의 LG 톤 시리즈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