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창의혁신제품 론칭 프로그램 신규 편성

입력 2015-09-08 10: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공영홈쇼핑은 창의혁신 제품을 론칭하는 ‘창의혁신,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프로그램을 오는 9일부터 편성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영홈쇼핑의 창의혁신 제품 편성 확대 일환이다.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제품과 농수산물을 100% 편성하며, 특히 스타트업, 벤처 등 창의혁신 상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입점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창의혁신상품은 창조경제타운ㆍ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한 상품화 성공 제품, 정부시행 각종 인증ㆍ수상 제품, 국가기술이전제품, 벤처ㆍ스타트업 제품 등이 대상이다.

공영홈쇼핑은 매주 월요일 신상품을 집중 소개하는 ‘프레시 먼데이(Fresh Monday)’ 프로그램에서도 창의혁신 제품을 편성한다. 프레시 먼데이에서는 유사한 테마 상품을 묶어 방송하는 옴니버스 편성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생협력 테스크포스(TF)팀’도 발족했다. 전국 17곳에 개소한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비롯해 지방자치단체ㆍ지자체 산하기관 등이 운영하는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창의혁신 상품을 발굴한다.

지역에서 개발한 지리적 표시 상품 발굴에도 나설 계획이다. 지리적 표시는 상품의 품질, 명성 또는 그 밖의 특성이 지리적 근원에서 비롯한 경우, 이를 정부가 보호해 타 지역 등에서 부당하게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제도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082,000
    • -1.37%
    • 이더리움
    • 4,647,000
    • -0.34%
    • 비트코인 캐시
    • 736,500
    • +7.44%
    • 리플
    • 2,132
    • +6.97%
    • 솔라나
    • 355,300
    • -1.39%
    • 에이다
    • 1,480
    • +20.42%
    • 이오스
    • 1,065
    • +8.67%
    • 트론
    • 298
    • +7.58%
    • 스텔라루멘
    • 604
    • +47.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300
    • +5.3%
    • 체인링크
    • 23,230
    • +9.42%
    • 샌드박스
    • 545
    • +10.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