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냉장고 정리에 유독 신경쓰는 경기도에 사는 이 모(여, 주부)씨는 요즘 고민이 생겼다. 냉장고 속 저장공간이 부족해 새로운 음식들을 채우지 못하고 있는 것. 이 씨는 "애들이 많아 평소 두 대의 냉장고를 사용하고 있지만 그래도 수납공간이 부족한 편"이라며 "따로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요즘 고민 중이다"고 밝혔다.
이 씨처럼 냉장고 수납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부들이 많다. 저장용기 사이에는 무수히 많은 틈새공간이 있지만 활용하기엔 어려운 측면이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최근 효율적 틈새수납 공간해결책 실리쿡 레일 바스켓이 인기를 얻고 있어 화제다.
실리쿡 레일 바스켓은 간단한 설치로 냉장고 속 틈새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끔 제작됐다. 서랍처럼 슬라이딩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냉장고 안쪽 속까지 손쉽게 수납해 정리할 수 있으며, 또한 가변형 가이드레일로 구성돼 있어 냉장고 뿐만 아니라 옷장, 선반, 싱크대 등에서도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레일 바스켓은 설치하는 선반 두께에 따라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깊이 390mm ~ 595mm의 선반에서는 깊이조절을 통해 설치가 가능하다. 화사한 화이트계열의 바구니가 시각적인 깔끔함을 선사하며 안전성을 높여주는 스토퍼 기능이 장착돼 간단한 설치하나로 흐트러짐 없는 수납이 가능하다.
레일 바스켓 제작사 ‘두두월드’ 관계자는 주방수납정리는 물론, 의류같은 옷 정리에도 레일 바스켓의 특장점을 찾을 수 있다고 전했다.
대부분의 주부들은 옷을 켜켜이 쌓아서 보관한다. 이럴 경우 아래 깔려있는 옷을 꺼낼 때마다 개어놓은 옷들이 흐트러질 수밖에 없다. 관계자는 "바구니 안에 옷들을 세워서 정리하고 레일 바스켓으로 밀어서 정리해 넣는다면 한눈에 보기 쉽고 꺼낼 때도 흐트러짐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레일 바스켓은 안쪽 깊은 곳의 품목도 쉽게 꺼내 사용하면 버리는 식재료 없이 알뜰하게 냉장고의 경제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며 "냉장고 깊이에 따라 깊은형과 일반형, 크기에 따라서는 대형과 소형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두두월드는 실리쿡 레일 바스켓 런칭기념으로 레일 바스켓을 구입하는 모든 구매자에게 받침2호 또는 소형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9월 한 달간 진행하고 있다. 레일 바스켓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uduworl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