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장기 렌터카 시장에서 경유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이용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는 분석결과가 나왔다.
9일 SK렌터카가 최근 3년간 개인 장기 렌터카 계약 고객의 이용 현황을 분석한 바에 따르면 신규 출고 차량 기준으로 경유 차량이 2013년 17.8%에서 작년 33.7%로 증가한데 이어 2015년 45.6%까지 늘어나 지난해부터 휘발유 차량을 앞지른 이후, 그 폭이 더 넓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경유가 휘발유 대비 낮은 가격을 보이고 있으며, 기술의 발전으로 경유차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소음과 진동이 휘발유차 수준으로 낮아진 점, 경유차 특유의 높은 토크 등 경유차가 가지고 있는 점 등이 긍정적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차종의 경우 SUV의 증가세가 가파르다. SUV는 2013년 9%에서 2014년 12%로 증가했고 올해 19%까지 늘어나 2년새 2배 가까이 증가했다. 또한 승합차 역시 지속적인 증가세를 나타냈다.
반면 세단은 지속적인 감소세를 나타내 대조를 이뤘다. 이는 최근 캠핑 열풍 등 여가시간을 가족과 함께 즐기는 트렌드에 따라 SUV와 같이 실용성이 높은 차량을 선택하는 고객의 비중이 점차 늘고 있음을 보여주는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대해 SK렌터카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여가를 즐기는 문화와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고객 트렌드의 확산 속에 많은 고객들이 경유 와 SUV 차량을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