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나칩반도체는 광시야각 LCD 패널을 지원하는 QVGA급 DDI(디스플레이 구동 직접회로)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어느 각도에서도 화면이 잘 보이도록 하는 광시야각 기술이 최근 고사양 LCD 패널의 주요한 요소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매그나칩의 이번 제품은 IPS(In Plane Switching), MVA(Multi-Domain Vertical Alignment), PVA(Patterned Vertical Alignment), AFFS(Advanced Fringe Field Switching) 등의 다양한 광시야각 패널을 지원한다.
고해상도 카메라폰에 적용되는 이 제품은 26만 컬러의 QVGA급(240x320) 해상도를 지원한다. 또 셀 간의 오작동 현상(크로스토크)이 개선되어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매그나칩 소형DDI 마케팅 담당 목도상 상무는 “이번 제품은 광시야각을 지원하는 아모포스 실리콘(a-Si) 패널 구동시 반응속도가 기존 제품 대비 2배 이상 향상된 것으로, 현재 시장에 출시되어있는 QVGA급 LCD 구동칩 중 가장 뛰어난 수준”이라며 “3.5인치 크기의 패널까지 하나의 칩으로 구동할 수 있어 넓은 화면이 요구되는 모바일 TV 제품에도 적합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