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란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해외에서 직접 구매하는 소비 행위를 일컫는 것으로, 국내 대기업 독점 구조로 인해 해외에 비해 지나치게 소비재 가격이 비싼데다 보다 다양한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커지면서 급격히 그 시장이 커졌다.
2010년 2억4200만달러였던 해외직구 규모는 2011년 4억3100만, 2012년 6억4200만, 2013년 9억 규모로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였으며 작년 상반기에만 약 7억달러(약 7538억원)를 기록했다. 2014년 기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해외직구 사이트는 아마존(55.9%)으로, 이베이(38.2%), 아이허브(36.8%)가 그 뒤를 잇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정부가 세법개정을 통해 소액면제 기준을 상향하는 등 관세 부담을 크게 낮추면서 해외구매대행, 배송대행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알뜰족들 사이에서는 쇼핑몰 쿠폰할인이나 캐시백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해외직구 시 캐쉬백은 쇼핑몰에 접속하여 상품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적립이 되지 않으며, 캐쉬백 사이트를 경유해서 쇼핑몰에 접속한 뒤 상품을 구입해야만 적립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때문에 온라인 캐시백 사이트를 이용하여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현명하다.
이런 가운데, 리베이츠유에스에이가 미국 내 2,500여 개의 쇼핑몰 및 국내 300여 개의 쇼핑몰과 업무 제휴를 마치고 국내에 온라인 캐시백 사이트를 본격적으로 오픈, 매치캐시백 서비스를 시행할 것으로 알려져 해외직구족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매치캐시백이란 리베이츠유에스에이를 통해 제휴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금액의 일부를 타 캐시백사이트보다 가장 많이 돌려주는 캐시백 보증 서비스다. 이를 통해 고객이 보유한 캐시를 100% 현금으로 환급해주며 캐시백 인출은 일정금액이 쌓이면 원하는 때에 언제든지 가능하다. 지급 방식은 마스터프리페이드 카드, 페이팔, 미국 내 계좌이체 중 선택할 수 있다.
리베이츠유에스에이의 매치캐시백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rebatesusa.net) 또는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rebates)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