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드림 시리즈는 금형 설계를 위한 토털 솔루션으로 간단한 접근으로도 폭넓은 기능을 지원한다. 설계 기능 버전은 제품 분석에서 설계로 이어지는 MOLDream parting, 사출금형 설계에서 검증까지 지원하는 MOLDream Injection, 캐스팅/주조 금형을 지원하는 MOLDream Die-Casting, 발포금형에 필요한 기능을 모은 Expanded로 구성된다.
가공기능 버전은 전극 자동설계 및 체크 툴인 MOLDream Electrode, 형상부 분석과 툴패스까지 생성하는 N-CASS로 나뉜다. 더불어 NX 설계에 필요한 기능만 새롭게 구성한 MOLDream Utility, 도면 작업의 편의성을 강화한 Draft와 AutoPlot 등의 다양한 기능도 갖추고 있다.
캐디언스시스템 관계자는 “몰드림 시리즈는 금형 설계를 위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된 5.0버전은 기존에 기능에만 주안점을 둔 금형 설계툴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다. 기능이 좋아도 버튼이 많아 사용자들은 숙련 및 활용성이 떨어졌는데,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몰드림 시리즈는 현장 엔지니어의 효용성에 초점을 맞춰 간단한 접근으로 폭넓은 기능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CAD, CAM, CAE 전문기업 캐디언스시스템은 1995년에 창립한 이래 IT, PLM, DM 분야에서 토털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지멘스 PLM(SiemensPLM)과 코어텍시스템, C3P 소프트웨어의 국내 총판을 맡고 있다. 주조/캐스팅 해석 분야의 차세대 프로그램인 Cast-Designer를 국내에 도입해 올해 상반기 삼성전자 기구개발팀에 공급했고, 지난 8월 (사)한국금형기술사회와 MOU를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