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레이딩시스템(HTS)의 ‘강자’ 대신증권이 총 누적거래액 3000조원을 돌파한 ‘사이보스 시리즈’의 차세대판(版) HTS를 새롭게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15일 HTS인 ‘U-사이보스’의 성능을 대폭 강화한 차세대 ‘U-사이보스 글로벌’을 새롭게 출시하고 19일부터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총 누적거래액 3000조원을 돌파한 ‘사이보스 시리즈’로 지난 2년 여간의 준비 끝에 자체 개발에 성공했다.
핵심적인 변화는 ‘글로벌화’, ‘인공지능화’를 주요 개념으로 한다. 타사의 HTS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창적인 기능들을 상당수 선보이고 있다.
해외증시관련 분석기능을 대폭 강화해 업계에서는 최초로 국내종목과 비교 가능한 동종업종의 해외종목 시세를 제공한다.
첨단인공지능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조건을 지정해 놓으면 외인매매, 프로그램매매동향 등 시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뉴스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해 통보해주는 ‘라이브 마켓뉴스’, 국내 및 해외의 시장변수를 사용자가 직접 점수화해 현재 시장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마켓레이더’기능도 제공한다.
쉬운 문장과 단어를 이용해 조건만 입력해주면 조건에 맞는 종목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쉬운종목검색’도 처음으로 서비스되는 기능이다.
기존 기능들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거시경제 분석을 위한 경제통계서비스'는 산업별 경기동향, 재고순환, 국내외 경제전망수정치 등 각종 국내경제지표는 물론 경기선행지수, GDP, 무역수지 등 해외 주요국의 경제지표까지 폭 넓게 제공된다. 미래의 경제 및 주가를 예측할 수 있는 효과적인 툴로 사용할 수 있다.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매도주문을 내주는 ‘스탑로스(손절매)’, 사용자가 마우스로 그림을 그려 차트를 만들면 그와 유사한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패턴매치 검색’, 국내외 종목을 각종 벤치마크지수와 자동비교할 수 있는 ‘비교챠트’ 기능 등도 새롭게 제공한다.
이밖에 직장인을 위한 '미니 사이보스', 온라인 동영상 교육프로그램인 'e-아카데미 서비스' 등도 지원한다.
'U-사이보스 글로벌'을 이용하려면 대신증권 영업점이나 가까운 은행, 우체국에서 대신증권 계좌를 개설한 뒤 CD를 설치하거나 홈페이지(www.daishin.co,kr)에서 'U-사이보스 글로벌'를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U-사이보스'를 사용하고 있는 투자자는 온라인 접속을 하게 되면 자동 업그레이드 된다.
김지은 대신증권 IT본부장은 “‘사이보스 시리즈’는 업계 최초로 누적거래액 3000조원을 돌파했다”며 “대만, 태국에도 수출되는 등 국내외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는 세계최고 수준의 HTS”라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또 “사이보스 개발의 일등공신은 바로 고객들인 만큼 향후에도 고객지향형 시스템을 개발해 나가는데 힘써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신증권은 'U-사이보스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퀴즈이벤트, 설문이벤트, 모의투자대회, 실전투자대회 등 고객사은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고객 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