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풍속이 바뀌고 있다. 집에서만 명절을 지내던 과거와는 달리 함께 외식 또는 쇼핑을 즐기거나 영화를 관람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명절을 보내는 가족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전국 곳곳의 전통시장 및 대형 쇼핑몰에서는 모처럼 다 함께 집을 나선 가족 단위 손님을 위해 할인행사 및 여러가지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추석을 앞두고 분주한 모습이다.
지역 전통시장에서는 차례음식과 용품 할인과 더불어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하며 음식점, 쇼핑몰, 영화관을 두루 갖춘 대형 복합 쇼핑몰은 어린 손자/손녀부터 조부모까지 3대 가족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최근 리모델링을 통해 분당 최고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복합쇼핑문화공간 애플플라자의 경우 추석 연휴인 9월 26일 토요일과 28일 월요일 2일 동안 1층 광장 아트리움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추억 만들기 열 예정이다.
애플플라자 관계자는 “영화관 CGV,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서점인 영풍문고 외에도 토이아울렛과 다양한 의류 및 신발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식당 및 커피숍, 그리고 게임랜드 등의 놀이시설까지 갖춰 문화, 쇼핑, 외식, 놀이를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다”면서 “추석 연휴 동안 가족 단위 고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애플플라자와 함께하는 추석 명절 추억 만들기 이벤트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1층 중앙 광장 '아트리움'에서 열린다. 투호 던지기, 왕 제기차기, 대형 윷놀이 등 조부모, 부모, 손주 3대가 모두 어울려 참가할 수 있는 가족대항 민속놀이 체험이 준비되며, 참여한 가족에게는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전 세계 완구 판매 1위를 자랑하는 마텔(MATTEL)의 4m 초대형 트럭세트 체험 행사와 캐릭터 인형과 즉석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이 운영되는 것은 물론 해외 유명 완구 50% 할인 행사와 이벤트 참여 시 주먹밥을 증정하는 제일제면소의 특별한 행사도 함께 마련된다.
한편 애플플라자에는 스파오와 미쏘, 조이너스, 피그먼트, 제시뉴욕, 코코바네사, 달드레스를 비롯한 각종 의류 브랜드와 S-마켓, 벨라 등의 신발 브랜드, 그리고 커피빈, 자연별곡, 제일제면소, 아비꼬, 라피자노스트라, 망고식스, 일도씨닭갈비&뚝불, 오뉴월츄러스 등의 식당 및 커피숍, 게임랜드, 정글블럭, 여행사, 네일샵 등 다양한 매장들이 입점해 있다. 게다가 중식당인 '스파이시보울'이 최근 오픈했으며 면 요리 전문점인 '색동면옥'과 패션잡화 전문점 ‘愛’가 이어서 오픈을 앞두고 있다.
애플플라자는 분당선 오리역과 가깝고 넉넉한 공간의 무료 주차를 제공하고 있어 이용이 편리하며 접근성이 뛰어나 주변 지역 백화점을 제치고 경기 남부권 주민들의 문화 생활 및 편의를 책임지며 인기를 끌고 있다. (공연 등 대관문의: 031-728-5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