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가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센터와 함께 대학 새내기들을 위한 '성공 취업특강'을 마련한다고 19일 밝혔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취업난이 심각해짐에 따라 취업준비연령도 갈수록 낮아지고 있음 구인구직 포털사이트의 조사결과 졸업생의 68.9%, 신입생의 39.7%가 올해 취업에 중점을 쏟겠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는 "이번 행사느느 대학신입생들의 체계적인 취업준비에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며 "27일, 30일 양일간 고려대학교(27일)와 이화여자대학교(30일)에서 진행되며 이우곤 강사, 前 조흥은행 이강륭 행장, 前재능교육 장중웅 사장, 최진희 강사가 취업멘토로 나선다"고 밝혔다.
1차 특강은 27일 고려대학교 경영관 학우강당에서 진행되며, 2차 특강은 30일 이화여자대학교 학생문화관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대학 신입생 및 취업컨설팅이 필요한 대학 초년생 잡코리아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진행 대학 학생 외에도 신청가능 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고려대는 22일, 이화여대는 27일까지 행사페이지(http://freshman.jobkorea.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23일(고려대), 28일(이화여대) 이메일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