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웰페어는 관계사 이지웰마인드에서 다음달 6일 제 1회‘이지웰 EAP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조직성과 창출 및 행복한 조직을 만들기 위한 HR Solution’이라는 부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의 인사, 교육, 총무, 복지 담당자 등을 초청해 EAP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조직내 필요성에 대해 환기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란 직장인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기업에서 제공하는 일련의 상담서비스다. 스트레스를 포함한 심리학적 문제 뿐만 아니라 일ㆍ가정 양립, 대인관계증진, 자기계발 등 다양한 영역의 주제를 다루는 선진 복지프로그램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근로자 정신건강 관리의 필요성' 및‘기업상담 사례’ 전문가 강연을 시작으로 실제 기업에서 이뤄지는 상담시연과 온ㆍ오프라인 연계 상담플랫폼‘상담포유’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이지웰마인드 강민재 이사는 “이번 세미나에 참가하는 기업 및 기관 담당자들은 EAP 서비스의 개념 및 필요성, 실행 프로세스 등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며“기업 측면에서는 임직원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결국 생산성 증가효과를 볼 수 있어, EAP는 미국, 유럽 등 선진국처럼 곧 보편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2-6909-4408)나 이메일(yrkim@ezwel.com) 등을 통해 가능하다. 이지웰마인드는 향후 이러한 EAP 세미나를 연 2회 이상 정기적으로 실시해 기업 및 기관 담당자들의 이해와 관심을 촉진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