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2030세대 중심 SNS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검증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번 대한민국 SNS 대상 심사에서 60만명이 넘는 금융권에서 가장 많은 페이스북 FAN 인원과, 지난 5월 리뉴얼 오픈한 블로그의 성공적 운영, 차별화된 인스타그램 인프라 구축 등에 좋은 점수를 얻었다.
또한, 회사측은 SNS채널을 기반으로 온,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고객소통행사를 확대한 것도 SNS 대상 수상배경으로 보고 있다.
대표적인 오프라인 소통행사는 지난 8월 페이스북 대학생 FAN들을 대상으로 <청춘열차> 이벤트를 실시, 남이섬 기차 당일 여행 행사를 실시한 것이다. 남이섬에서 조별로 '청춘'을 주제로 즉석 영상 콘테스트 시행, 대학생 참가자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호응을 얻은 조에 청춘지원금이라는 장학금도 지급했다.
페이스북 60만 돌파 기념 기부 릴레이도 주목할 만하다. 공유 600건 돌파시 신한카드 FAN 명의로 지역아동센터 아동 600명에게 새학기맞이 학용품셋트 선물을 지원하였다.
또한, 신한카드의 인스타그램은 흑백톤의 유니크한 스타일을 구축함으로써 금융권 스럽지 않은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함으로써 2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확보하며 그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 페이스북 등 SNS채널은 2030세대들과의 소통허브로 자리잡았다.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서 실시간으로 100만 이상 고객들과 소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향후 신한카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축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