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롯데월드몰에 글로벌생활명품 전용매장 오픈

입력 2015-09-23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산업통상자원부는 롯데그룹, 한국디자인진흥원과 함께 글로벌생활명품 선정제품의 유통ㆍ마케팅 및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제2롯데월드몰에 전용매장을 23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제2롯데월드몰 3층에 약 66㎡ 규모로 설치되는 이 매장에서는 글로벌생활명품이 상설 판매되며 시즌별 특성에 맞는 제품을 기획하는 팝업스토어 이벤트도 열린다. 제2롯데월드몰은 중국 요우커가 많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의 쇼핑몰인만큼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글로벌생활명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산업부는 기대했다.

한편 올해 글로벌 생활명품으로 최종 선정된 30개 제품은 지난 4월 코엑스에서 열린 ‘2015 글로벌생활명품전’에 출품ㆍ전시된 557개 기업의 총 1389개 제품 중 전문가 평가와 함께 소비자ㆍ일반관람객 평가를 통해 선별됐다. 이에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이 높고, 세계적인 생활명품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부는 생활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오는 2017년까지 100대 글로벌 생활명품을 발굴ㆍ육성할 계획이다. 또 이 제품들이 세계적인 명품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컨설팅ㆍ교육ㆍ홍보 및 기술개발(R&D), 디자인, 유통ㆍ마케팅 등 맞춤형 지원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해외바이어 발굴ㆍ매칭을 위해선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 해외 팝업스토어, 중국 광저우캔톤페어, 이우소상품 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비즈니스 지원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1,227,000
    • -1.6%
    • 이더리움
    • 2,798,000
    • +0.97%
    • 비트코인 캐시
    • 484,800
    • -2.98%
    • 리플
    • 3,385
    • +2.67%
    • 솔라나
    • 184,300
    • +0.22%
    • 에이다
    • 1,052
    • -1.13%
    • 이오스
    • 740
    • +1.23%
    • 트론
    • 330
    • -0.6%
    • 스텔라루멘
    • 403
    • +3.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860
    • +0.34%
    • 체인링크
    • 19,730
    • +1.18%
    • 샌드박스
    • 410
    • +1.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