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진행된 봉사활동은 노원구청이 실시한 담장도색작업으로 상대적으로 범죄에 취약한 일반주택의 어두컴컴한 담장을 밝은 색으로 도색 하여 범죄율을 줄이자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약 60여명의 봉사자가 담장도색작업에 참여했으며 봉사자들은 앞치마, 마스크 등을 착용한 뒤 각 조로 나뉘어 벽의 지저분한 표면을 닦아내는 작업을 시작했다. 표면을 깨끗하게 닦아 낸 뒤 서툴지만 정성스러운 손길로 밝은 색 페인트를 바르는 작업을 진행하자 어두컴컴하고 칙칙한 마을의 분위기가 금세 밝고 환해졌다.
낡은 담장을 밝은 색으로 도색하는 작업은 담장뿐만아니라 주변 환경을 밝게 만들어 범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여우야 회원은 “친구와 함께 범죄를 줄이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뿌듯하다.”며 “다음기회에 또 참여해 힘을 보태고 싶다.”고 전했다.
뷰티카페 여우야 스탭은 “여우야는 카페회원들과 함께 지속적인 사회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도 여러 회원들과 함께 범죄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주민분들이 격려해주시고 고맙다는 인사말씀을 전해주셔서 큰 힘이 됐다. 앞으로도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11년부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온 뷰티카페 여우야는 연말자선행사 바자회, 무료급식소 봉사활동,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