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최근 늘어나는 캠핑족들에게 눈길을 끌 만한 다양한 간편 즉석 식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24일 오뚜기는 캠핑의 대표적인 인기 메뉴인 바비큐 요리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바베큐소스’와 ‘바베큐소스 매운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뚜기 바베큐소스’는 허브와 레드와인이 풍미를 살려주는 소스다. 삼겹살, 스테이크에 찍어 먹거나 바비큐 립, 닭에 발라 구워 먹을 수 있다.
캠핑장에서 반찬 걱정이 필요없는 오뚜기 ‘뚝딱 볶음장 참치’, ‘뚝딱 김치&날치알 참치’, ‘뚝딱 청양고추 참치’ 등의 참치 제품도 캠핑식품으로 제격이다. 기호에 따른 다양한 맛 선택이 가능하도록 ‘뚝딱 열 참치’, ‘뚝딱 데리야끼 참치’를 추가로 출시했다.
또한 DHA가 풍부한 등 푸른 생선인 꽁치와 구수한 강된장 양념이 만나 한끼 밥 반찬으로 손색이 없는 ‘꽁치 강된장조림’도 간편 제품으로 관심을 모은다.
이와 함께 김치찌개, 된장찌개, 청국장찌개, 순두부찌개, 콩비지찌개 등 냉장찌개 5가지도 휴가철에 간편히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메뉴다.
디저트도 있다. ‘오뚜기 아이스 디저트’는 망고·오렌지·레몬·코코넛·파인애플·코코아·피나콜라다 등 종류도 다양하다. 과일 껍질에 샤베트를 담았고, 합성착색료를 사용하지 않아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