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표=버즈니)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2명 중 1명은 명절 후유증으로 쇼핑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버즈니 설문조사에 따르면 모바일 홈쇼핑 사용자 가운데 추석 이후 명절 후유증을 겪고 있는 응답자는 전체의 68.8%에 달했다. 구체적인 명절 후유증으로는 ‘스트레스’가 37.9%로 가장 많았고, 이어 ‘근육통이나 관절통(24.3%)’, ‘금전적 문제(21%)’,’부부싸움 혹은 집안싸움(8.5%)’ 등이 꼽혔다.
명절 후유증을 극복하기 위해 '나를 위한 선물'을 구매할 계획이 있는 지에 대해선 응답자의 55.3%가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다음으론 ‘고민 중이다(28.2%), ‘계획 없다(16%)’ 등의 대답이 뒤를 이었다.
홈쇼핑으로 구매하고 싶은 나를 위한 선물은 ‘패션ㆍ잡화(32%)’와 ‘화장품(23.4%)’ 등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생활ㆍ주방용품(14.4%)’, ‘여행상품(12%)’ 등이 꼽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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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버즈니가 운영하는 모바일 홈쇼핑 '홈쇼핑모아'는 최근 ‘홈쇼핑 TOP100’ 차트를 새롭게 오픈했다. 국내 6대 홈쇼핑사의 향후 5일 이내 방송 예정 상품 중 이용자들의 방송 알람 설정 횟수를 기준으로 1위부터 100위까지 실시간 순위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홈쇼핑 인기 상품을 미리 확인할 수 있고, 차트 내에서 간편하게 방송 알람을 설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