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는 하루 7~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되고, 실내 온도를 지나치게 높이기 보다는 18~20도 정도로 맞추는 것이 좋다. 세안이나 목욕 후에는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팁이다.
최근에는 집에서 간단하게 셀프 스킨케어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간단하게 부착할 수 있는 마스크팩이나 트러블 부위를 진정시켜주는 제품, 에스테틱에서 받는 전문적인 관리를 집에서도 할 수 있는 홈에스테틱 제품 등이 대표적이다.
건조한 날씨로 피부탄력 저하와 눈가 주름이 걱정된다면 마스크팩이 제격이다. 마스크팩은 별다른 관리 없이 세안 후 가볍게 얼굴에 올리기만 하면 농축된 영양성분이 공급되기 때문에 단시간 내에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환절기에는 피부 잔주름이 늘기 쉽기 때문에 주름개선 기능이나 보습기능이 뛰어난 마스크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주름개선 마스크 팩으로는 SK2, 쌍빠, 하유미 마스크팩 등을 들 수 있다. 최근에는 로드샵의 저렴한 마스크팩도 주름개선 기능을 강화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있어 피부타입에 맞게 선택하면 간단하게 주름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피부트러블이 발생했을 때는 트러블스팟 제품으로 응급처치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일교차가 크면 각질이 많이 생기고, 각질과 피지는 모공을 막아 뾰루지와 여드름을 유발한다. 이러한 트러블은 초기에 가라앉혀야 곪거나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비오템의 퓨오펙트 스킨타켓티드 솔루션, 바디샵의 티트리 오일, 크리니크 스팟 트리트먼트 등이 베스트셀링 제품으로 꼽히며, 붙이는 패치제품들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주름진 피부를 좀더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전문가의 손길 없이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제품을 활용해 보자. 피부 흡수가 제한적인 화장품에 비해 관리 효과가 뛰어난 클리앳 ‘이온토라이프’는 미세한 전류를 이용한 이온도입 기능으로, 기능성 화장품의 흡수력을 높여준다. 미백이나 주름개선 화장품을 바른 후 사용하거나 마스크팩을 붙인 상태로 마사지가 가능하다. 또한 피부수분 상태 측정과 진동 클렌징기능, 진동 파운데이션 기능까지 포함돼 있어 홈에스테틱의 끝판왕으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