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2015 까스활명수 특별박스’ 출시

입력 2015-10-12 09: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약업계 최초로 애니메이션 광고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디자인

(사진=동화약품)
(사진=동화약품)

동화약품은 까스활명수-큐의 10개들이 박스 디자인을 한시적으로 변경한 ‘2015 까스활명수 특별박스’<사진>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까스활명수 특별박스는 전국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동화약품에 따르면 이번 특별박스의 디자인은 옛날 브라운관 TV 형태의 외곽 디자인이 큰 특징으로, 제약업계 최초로 애니메이션 기법을 적용해 제작된 활명수의 1959년 극장 광고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광고는 중절모를 쓴 배 아픈 신사가 ‘부채표’를 강조하며 활명수 제품을 찾는 내용이다.

디자인은 이 광고의 한 장면을 따온 것으로, 특히 신사가 왼손에 태극기를 쥐고 있는 것은 올해 새롭게 추가된 것이다. 활명수의 1959년 극장 광고 원본은 동화약품 홈페이지(www.dong-wha.co.kr) 혹은 활명수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whalmyungsu)에서 감상 가능하다.

이는 광복 70주년이자, 활명수 탄생 118주년에 발매된 까스활명수 특별박스에 의미를 더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이번 특별박스에 대해 “오랜 세월 소비자와 함께 한 활명수 브랜드의 특징을 보여주고자 했다”면서 “광고를 접했던 사람들에게는 향수를 자극하고, 처음 보는 젊은 소비자들에게는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까스활명수 특별박스는 한국 최초로 국제 5대 광고제를 석권한 박서원 오리콤 크리에이티브 총괄 부사장이 디자인을 맡아왔다. 지난 2012년에 처음 출시한 까스활명수 특별박스는 귀중품을 보관하는 우리나라 고유의 반닫이를 형상화한 바 있으며, 2013년에는 고서(古書)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해에는 활명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미니어처 버전으로 표현, 감각적으로 재탄생시켰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비트코인, 10만 달러 못 넘어선 채 급락…투심 위축 [Bit코인]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수도권 대설 특보…산본IC 진출입도로 양방향 통제
  • 분당 ‘시범우성’·일산 ‘강촌3단지’…3.6만 가구 ‘1기 선도지구’ 사업 올라탔다 [1기 선도지구]
  • 美ㆍ中 빅테크 거센 자본공세…설 자리 잃어가는 韓기업[韓 ICT, 진짜 위기다上]
  • 재산 갈등이 소송전으로 비화…남보다 못한 가족들 [서초동 MSG]
  • 9월 출생아 '두 자릿수' 증가…분기 합계출산율 9년 만에 반등
  • 연준 “향후 점진적 금리인하 적절...위험 균형 신중히 평가”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15:1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913,000
    • -1.37%
    • 이더리움
    • 4,767,000
    • -0.08%
    • 비트코인 캐시
    • 693,000
    • -0.93%
    • 리플
    • 1,922
    • -4.43%
    • 솔라나
    • 321,200
    • -3.19%
    • 에이다
    • 1,348
    • -1.03%
    • 이오스
    • 1,101
    • -5.74%
    • 트론
    • 276
    • -0.72%
    • 스텔라루멘
    • 608
    • -11.3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550
    • -3.09%
    • 체인링크
    • 25,100
    • +2.7%
    • 샌드박스
    • 828
    • -10.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