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는 아토피 환자들의 상태가 더 심해진다고 한다. 그 이유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창문을 닫은 채로 요리나 활동을 하게 되면 그로 인해 발생하는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공기오염이 피부를 더 자극하는 것이다. 또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면역력도 약해지다 보니 피부가 더 예민해진다.
청호나이스 정휘동 회장은 날씨가 추워지면 환기가 어려워지고 그로인해 실내공기가 탁해지기 쉬우니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도 가족건강을 위해 좋은 하나의 방법이라 소개했다. 청호나이스 ‘휘바람-Ⅱ 살균’은 프리필터→향균미디어필터→HEPA필터→탈취필터를 적용한 4단계 공기청정시스템과 NAV(Natural Air Vaccine)기능으로 공기 중 세균 및 냄새물질을 제거하여 항상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해주는 공기청정기다.
정휘동 회장은 더불어 환절기 면역력 향상에 좋은 계절식품도 추천했다. 무와 단감이다. 가을 무는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 천연소화기능과 가래를 삭히는 효과가 있는 무는 요맘때 섭취하면 좋다. 단감은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를 강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혀 감기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애연가들의 경우 니코틴을 체외로 배출하고 폐를 보호하는 기능도 있다하니 제철식품으로 환절기 가족건강을 살뜰히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