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가 다음 달 1일 '2007 넥센타이어 RV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강원도 태백준용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국내유일의 RV차량 레이스 대회로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2회에 걸쳐 RV 챔피언십을 개최했다.
넥센타이어는 "올해는 이번 경기를 시작으로 경기도 안산 등에서 6회에 걸쳐 행사로 치러질 예정"이라며 "국내 RV 및 SUV차량의 레이싱문화에 뜨거운 바람을 몰고 올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대회는 무쏘, 소렌토, 코란도, 스포티지, 렉스턴 등 다양한 RV 차량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출시 후 개조하지 않은 순정차량 부터 무한개조된 차량까지 다양한 차량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와 함께 드리프트 시범주행 및 체험, 레이스차량 동승 서킷 주행 등의 체험행사와 함께 '포토존' 을 설치해 관람객들에게 레이싱 모델과 경주차 기념촬영 등 다채로운 행사로 대회를 치를 계획이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대회를 통해 급증하고 있는 국내 RV차량 소유자들에게 유익한 모터스포츠 문화를 만들 예정"이라며 "매년 행사로 지속적인 저변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RV챔피언십 대회는 이번 4월행사를 시작으로 5월, 6월, 7월, 9월, 10월까지 6개월 동안 장기레이스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