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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포털 이용자들이 네이버의 경우 ‘연예, 사회’, 다음은 ‘사회, 정치’ 분야 순으로 뉴스를 많이 본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김경희 한림대 언론정보학부 교수가 최근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에서 발표한 ‘모바일 포털의 뉴스 편집과 이용자의 뉴스 이용’ 발제문에 따르면 지난 5월 1∼7일 오전 8∼9시, 오후 10∼11시 네이버와 다음 모바일 앱 뉴스의 ‘많이 본 뉴스’ 각 140건을 분석한 결과, 네이버는 연예 40.7%, 사회 24.3%, 정치 10.7%, 생활 10.0%, 국제·세계 6.4%, 경제 2.9%, IT·과학 2.1%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에 비해 다음의 분야별 ‘많이 본 뉴스’는 사회 50.0%, 정치 22.1%, 국제·세계 12.1%, 경제 7.1%, 생활 3.6%, IT·과학 2.9% 등의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