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글로벌 웹툰 서비스 코미코에 인기 웹소설까지 연재

입력 2015-10-23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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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웹툰 서비스 ‘코미코(comico)’에 웹소설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청어람’, ‘디앤씨미디어’, ‘디콘이앤엠’, ‘로크미디어’, ‘KW북스’, ‘다울북’, ‘RS미디어’ 등 전문 출판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코미코(http://comico.toast.com)를 통해 일상 및 퓨전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다양한 장르의 유명 인기 작품 50여 작품을 먼저 선보였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인터넷을 통해 연재하는 소설인 ‘웹소설’ 시장의 꾸준한 성장세에 발맞풔 ‘코미코’를 통해 웹툰, 단행본 서비스에 이어 웹소설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시킨 것”이라고 소개했다.

작품 라인업으로는 힐링·육아 로맨스로 큰 인기를 끌었던 ‘황제의 외동딸’, 궁정로맨스의 수작으로 꼽히는 ‘버림받은 황비’, 일상 로맨스물 ‘직장상사와 전 남자친구의 상관관계’, 판타지 명작 ‘강철의 열제의 2부: 서울정벌기’, 인기 레이드물 ‘헌터의 시대’, 무협계의 거장 좌백 작가의 ‘소림쌍괴’, 무협서사의 달인 오채지 작가의 ‘십만대적검’ 등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독자들이 스토리 전개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분량을 무료로 제공하고 작품 성향에 따라 묶음 상품 등을 추가로 제공하여 비(非)소설 독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코미코는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의 앱에서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모토 아래 웹소설이 웹툰 이용자들이 즐겨 읽을 만한 콘텐츠로서 서비스 간 시너지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며 “초기에는 시장에서 검증 받은 웹소설 작품을 중심으로 선보이고 다수의 출판업체들의 참여를 독려해 더욱 경쟁력 있는 작품을 지속 추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코미코는 글로벌 웹툰·만화 서비스로 한국뿐 아니라 일본, 대만, 태국 등 4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다. 특히 일본에서는 출시 2년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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