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는 고객가치 제고와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기반 구축을 골자로 한 조직개편을 2일자로 단행했고 밝혔다.
고객서비스 업무와 현장지원 업무를 총괄하는 고객상품지원실을 신설하고 산하에 전사 CS업무를 전담하는 CS추진팀을 신설해 고객서비스 품질 수준 제고를 통한 고객만족경영을 강력하게 추진토록 했다.
CS추진팀 내에는 CS전략 개발 및 확산 업무를 담당하는 CS기획파트와 각종 민원 및 VOC업무를 수행할 소비자보호파트를 각각 신설했다.
개인사업부문은 서부산지점, 서광주지점, 통영지점 등 3개 지점을 신설해 성장 지역에서의 영업력 확대를 도모했으며 법인사업부문은 신시장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프로젝트개발팀을 신설했다.
팀 산하에는 영업 집중도 향상과 지원 업무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프로젝트개발부는 영업기능만을, 기존의 프로젝트개발부에서 수행하던 업무 지원 기능은 별도의 전담 부서인 상해업무파트를 신설해 수행토록 했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고객접점에서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키고 CS 역량 개발과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추진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며 "새로운 성장 지역에서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영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