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는 23일(현지시각)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스티비 어워드(The Stevie Award)’에서 ‘올해의 커뮤니케이션 및 홍보 캠페인 공공사업 부문’에서 ‘결핵예방 캠페인’이 1위로 스티비 금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스티비 어워드’는 전 세계 비즈니스 분야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세계 유일의 시상식으로 2002년 설립되어 올해 12회째를 맞는 국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시상식이다.
스티비 어워드에는 ‘국제 비즈니스 어워드’, ‘여성기업인 어워드’, ‘아시아-태평양 어워드’ 등 6개의 개별 어워드가 있는데, 이번 ‘결핵예방 캠페인’은 ‘국제 비즈니스 어워드’에서 수상하게 된 것이며, 공익광고 등 단일 작품이 아닌 결핵퇴치 캠페인 전반에 대한 수상으로 의미가 매우 크다고 질본은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부터 2030세대까지 ‘젊은 층’으로 구체적인 홍보대상을 설정하고 “2주 이상 기침 시 결핵검사”와 같은 명확한 메시지를 캐릭터 애니메이션, TV광고, 대학생 홍보단, 결핵예방주간 등 연중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이 심사위원 평가점수에서 1위를 받은 것이다.
양병국 본부장은 “전 세계 비즈니스 분야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다시 한 번 영예로운 1위를 수상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며 “이번 수상은 그동안 결핵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결핵퇴치 노력과 예방활동, 그리고 국민의 관심과 동참을 통해 얻어 낸 값진 성과”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