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몰, 모바일 ‘심야’ 쇼핑족 위한 마케팅 강화

입력 2015-10-27 10: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AK몰은 모바일 심야 쇼핑족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했다.(사진 제공=AK몰)
▲AK몰은 모바일 심야 쇼핑족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했다.(사진 제공=AK몰)

모바일 쇼핑의 성장세가 매년 빠르게 증가하는 가운데, 심야 시간대 모바일 쇼핑 매출이 두드러지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AK몰에 따르면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전체 매출에서 모바일 앱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10%에서 22%로 2.2배(120%) 증가했다. 그에 반해 PC 매출비중은 90%에서 78%로 떨어지며 감소세를 보였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AK몰 모바일 앱 매출은 전년대비 매월 평균 24%씩 꾸준히 신장하고 있으며, 특히 설날과 추석 연휴가 포함된 2월과 9월은 각각 43%, 37%씩 고신장했다.

특히 AK몰이 최근 7월 26일부터 10월 25일까지 3개월간 모바일 매출을 1시간 단위로 분석한 결과, 오후 11시부터 자정까지 심야 시간대 매출이 하루 24시간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오후 8시부터 새벽 1시까지의 매출이 1~5위 상위권을 싹쓸이했다. 해당 시간대 매출의 전년 동기대비 신장률 역시 43~48%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최근 AK몰은 모바일 심야 쇼핑족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했다. 11월 12일까지 모바일 전용 심야쿠폰을 증정한다. 매일 오후 8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만 사용 가능한 3천원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해당 시간대에 모바일 앱에서 3일 이상 출석체크를 하는 고객에게 무료배송 쿠폰을 증정한다.

기간 동안 야식에 관련한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매일 1명을 선정해 2만원 상당의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코스피 역행하는 코스닥…공모 성적 부진까지 ‘속수무책’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단독 북유럽 3대 커피 ‘푸글렌’, 한국 상륙…마포 상수동에 1호점
  • 황재균도 류현진도 “어쩌겠어요. ABS가 그렇다는데…” [요즘, 이거]
  • 임영웅, 가수 아닌 배우로 '열연'…'인 악토버' 6일 쿠팡플레이·티빙서 공개
  • 허웅 전 여친, 박수홍 담당 변호사 선임…"참을 수 없는 분노"
  • 대출조이기 본격화…2단계 DSR 늦춰지자 금리 인상 꺼내든 은행[빚 폭탄 경고음]
  • 편의점 만족도 1위는 'GS25'…꼴찌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728,000
    • -2.36%
    • 이더리움
    • 4,719,000
    • -2.18%
    • 비트코인 캐시
    • 528,500
    • -2.4%
    • 리플
    • 679
    • +0.59%
    • 솔라나
    • 205,100
    • -0.77%
    • 에이다
    • 584
    • +2.46%
    • 이오스
    • 815
    • +0.25%
    • 트론
    • 182
    • +1.68%
    • 스텔라루멘
    • 131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400
    • -1.6%
    • 체인링크
    • 20,290
    • -0.69%
    • 샌드박스
    • 457
    • -0.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