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충호 현대차 사장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

입력 2015-10-27 2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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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은 배를 띄울 수 있지만 뒤집을 수도 있다”

현대자동차 김충호 사장은 27일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한 ‘마음드림(DREAM)’ 행사에서 “현대차는 고객에 대한 인식에 부족한 면이 많아 인식 변화에 대한 고민이 많다”며 “물은 배를 띄울 수 있지만 뒤집을 수도 있다는 말을 고객을 생각하며 한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규모의 경제가 적용되는 자동차업계에서 앞만 보고 달리다 보니 옆이나 뒤를 보지 안고 질주를 했다”며 “고객과의 소통부족으로 산타페 문제, 가격 역차별 이슈 등이 발생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그는 “인터넷에 현대차에 대한 안티 정서가 많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대표로서 책임을 통감하고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국내 고객의 관심과 성원으로 성장한 기업인 만큼 심기일전해 품질을 더욱 강화하고 진정성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며 극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마음드림 행사는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기 위해 마련한 경영층 소통 프로그램이다. 이날 김충호 사장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연구개발본부장 권문식 부회장, 디자인 담당 피터 슈라이어 사장, 국내영업본부장 곽진 부사장이 동호회, 블로거, 네티즌, 대학생 등 각계각층의 고객들과 현대차의 연구개발 전략부터 비판여론에 대한 입장 및 대책 등 다양한 이슈에 대해 진솔한 대화를 나눌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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