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는 쇼핑하우의 모바일웹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쇼핑하우는 상품 최저가 검색, 인기 상품 추천 등 유용한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 중개 서비스다. 오픈마켓과 백화점, 소셜쇼핑, 소호몰 2만여 곳, 2억여 개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이용자들의 사용 편의성과 니즈를 고려해 이뤄졌다. 모바일웹 홈 화면에서 트렌디한 인기 상품과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랭킹’ 코너를 신설해 자주 찾고 클릭하는 대중적인 추천 상품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바뀐 쇼핑하우 모바일웹 홈 화면은 이용자에게 한층 편리해진 쇼핑 탐색 동선을 제공한다. 접속 시 바로 기획전․랭킹․트렌드․핫딜 등 각 쇼핑 코너들의 인기 상품을 볼 수 있게 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문규동 카카오 뉴커머스팀장은 “이번 개편은 개인 맞춤형 추천 상품과 대중들의 선호 상품을 다양하게 보여줌으로써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쇼핑 트렌드와 이용자 니즈에 발 맞추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개편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