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 대란 속에 월세 받는 소형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향후 몇년 간 전세 품귀 현상이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아파트 구입 목적이 시세차익에서 임대수익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이른바 임대수익형 부동산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임대수익형 부동산은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텔, 다세대주택까지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으며, 저금리에 맞서 자산을 불릴 수 있는 투자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임대수익형 부동산을 비롯한 부동산 재테크의 경우 정확한 시장 분석 능력은 물론 남다른 투자 안목과 노하우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러한 가운데 부동산이마트연구소의 이정찬 대표가 부동산 세미나를 개최, 실질적인 부동산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 대표는 경인방송, SBS CNBC, 부동산 경제방송 RTN, 서울경제방송, 이데일리 경제방송 등에 출연했으며, 예스하우스 부동산네트워크 대표이사,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용산 부지회장, 한경아카데미 부동산 전임교수 등을 역임한 부동산투자전문가다.
이번 세미나는 ‘100세 시대를 대비한 임대 수익형 부동산 투자 기법’이라는 주제로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진행되며, 유망 지역 분석, 효율적인 부동산 투자 비법, 향후 시장 전망, 청약 통장 활용법 등 일반인들은 알기 어려운 투자 노하우를 상세히 소개한다. 또한 월세 받는 소형아파트를 실제로 추천해주고, 모델하우스 방문 계획까지 갖고 있어 즉시 투자에 적용해 볼 수 있다.
이와 관련 이정찬 대표는 “무주택자들을 위한 내집 마련 방법부터 임대수익형 부동산으로 자산을 굴리는 현실적인 방법까지 다양한 부동산 투자 비법을 소개하는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부동산이마트연구소 카페(http://cafe.daum.net/jc1539)를 방문하면 부동산 투자 전략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