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과 홈쇼핑 업계 1, 2위를 다투는 GS홈쇼핑이 올 3분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GS홈쇼핑은 3분기 취급액이 789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183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33.5% 줄었다고 28일 밝혔다. 또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한 2478억원, 당기 순이익은 33.2% 감소한 161억원을 기록했다.
최근 전반적인 소비심리 부진 등으로 취급액과 매출액이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매출 감소의 영향과 마케팅 비용 증가로 감소했다.
부문별로 취급액 실적을 살펴보면 모바일쇼핑은 전년 동기 대비 26.1% 성장했으며, TV쇼핑과 PC기반의 인터넷쇼핑은 각각 6.2%, 35.5% 줄었다.
특히 모바일 커머스 취급액은 2352억원을 기록하며 높은 신장세를 이어갔다. GS샵 모바일앱은 3분기 현재 29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전체 취급액에서 모바일 커머스가 차지하는 비율도 전년 동기 22.5 %에서 29.8%로 크게 높아졌다. 모바일커머스는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신장률도 57.8%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