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증권평가전문기관인 나이스피앤아이는 오는 11월12일부터 12월 16일까지 매주 수요일(1회차 목요일) 총 6주에 걸쳐 ‘주택저당증권(MBS)이론과 실무’를 주제로 제 17차 본드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MBS 발행실무△ MBS 모기지론 풀 분석방법론 △MBS 회사별 트랜치분석 및 MBS섹터 분석 등을 세부주제로 대출 론의 유동화 프로세스부터 MBS채권분석과 투자전략까지를 커버할 수 있도록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강사로는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MBS발행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유동화증권부 강용문 팀장, 공사금융연구소에서 주택금융을 연구하고 있는 김계홍 박사와 안세륭 박사가 참여하고, 나이스피앤아이에서 MBS를 직접 평가하고 분석하는 한영하 평가본부장과 권혁완 선임연구원이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나이스피앤아이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 안심전환대출을 기초자산으로 발행된 MBS 31조여원이 은행권을 통해 매입이 완료되고 매입된 MBS가 투자자들에게 매각될 수 있는 상황”이라며 “2016년 하반기 자산배분을 고민하는 관련 투자자들과 업무 실무자들에게 이번 본드아카데미가 미력하나마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강의일정은 첫 강의는 11월 12일에 시작되며 이후 2회차부터는 11월 18일부터 12월 16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6주간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장소는 여의도 사학연금공단 2층 회의실이다
한편 강의 신청은 나이스피앤아이 홈페이지(www.nicepni.com)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나이스피앤아이 김온 과장(02-398-3956)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