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데이콤은 비씨카드와 함께 이동전화로 카드 이용내역, 포인트 정보, 이용한도, 소득 공제 등 다양한 금융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모바일 금융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동전화를 통해 ▲카드 이용대금 청구/결제, 국내/해외 승인 내역 등 각종 내역 조회 ▲현금서비스 및 할부 수수료 조회 ▲포인트, 이벤트 안내 서비스 등을 365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전용 단말기가 필요한 기존 모바일 뱅킹 서비스와 달리 모든 단말기에서 이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며, 별도로 인터넷을 통해 확인하고 신청해야 했던 다양한 비씨카드의 행사들을 핸드폰에서 확인하고 즉시 참여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비씨카드 이용 고객들은 장소와 시간 등 제약이 많은 인터넷 대신 이동전화로 각종 금융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이동통신사들이 제공하는 모든 접속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해 더욱 편리해졌다. 별도의 정보 이용료가 없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LG데이콤과 비씨카드는 모바일 뱅킹 인식 칩 없이 온라인과 동일한 수준으로 이동전화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비씨카드 모바일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BC 온라인 서비스(www.bccard.com)에 가입한 후 ‘BC온라인서비스’홈페이지의 ‘사이버지점’ 메뉴 하단의 ‘모바일 서비스’메뉴에서 신청하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LG데이콤 이은재 e-Biz사업부장은 “LG데이콤은 고객 편익 증진을 위해 기존의 모바일 메시징 중계 대행 서비스 뿐만 아니라 앞으로 유무선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함으로써 e-Biz분야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