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3분기 해외직판 서비스 매출 200% 성장

입력 2015-10-30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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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센터닷컴은 자사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올 3분기 해외직판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0% 이상 늘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7월부터 9월까지의 메이크샵 해외직판 주요 이용국가 비중은 1위가 홍콩(23.3%)으로 가장 높았고, 대만(22.6%)이 2위, 미국(21.7%)이 3위를 차지했다. 중화권 비중은 지난해 3분기 67.7%에서 올해 63.3%로 4%포인트 하락했지만 미국은 18%에서 21.7%로 3.7%포인트 증가했다.

이 같이 미국 비중이 높아지는 것은 한국의류에 대한 선호도가 점차 높아진 데 따른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 밖에 일본, 싱가폴,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등 해외직판에 관심을 갖는 국가들이 다양해지면서 전체 매출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코리아센터닷컴의 해외쇼핑몰 구축서비스 ‘메이크글로비’를 이용하는 상점 수도 크게 늘었다. 올 3분기 기준 입점 수 1만개를 돌파하며,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량 증가했다. 매출도 2012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올해 9월 기준 최고치를 달성했다.

또한 해외직판 오픈마켓인 ‘OKDGG’도 올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40% 이상 늘었고, 방문자 수도 96만명으로 3배 이상 증가했다. 주문건수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5배 늘었다.

코리아센터닷컴 김기록 대표는 “갈수록 한국 상품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매출이 크게 늘었다”며 “이런 추세에 발맞춰 앞으로도 자사의 해외직판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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