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출판 전문기업 좋은책신사고는 중학 영어 내신 중 서술형 평가 대비 교재인 '라이팅 와이즈' 시리즈를 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라이팅 와이즈 시리즈는 수행평가, 중간·기말고사 등 학교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실제 학교 서술형 문항을 분석해 '틀린 부분 고쳐 쓰기', '빈칸 채우기', '우리말에 맞게 문장 완성하기' 등 유형을 체계화했다. 풍부한 연습 문제를 수록해 실전 대비도 가능하게 했다.
이번 라이팅 와이즈 시리즈는는 교과서에 등장하는 소재와 문법을 접목한 서술형 문제로 통합적인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향상을 돕는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핵심문법 항목별 주관식 문제를 통해 문법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영어 내신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수행평가와 가장 유사한 유형의 문제를 수록, 내신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
좋은책신사고 영어부 이지욱 팀장은 "서술형 문제는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문항이지만 내신에서 5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므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체계적으로 충분히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라이팅 와이즈는 핵심 문법 설명과 풍부한 서술형 문항을 수록해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개발돼 학생들의 영어 학습을 돕는다"고 전했다.
라이팅 와이즈 시리즈는 전국 온,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할 수 있으며 교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www.sinsago.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