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소형 김치냉장고 누적판매 3만대 돌파

입력 2015-11-02 09: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목적 김치냉장고 인기 힘입어 소형 김치냉장고 시장 30% 돌파

▲모델이 동부대우전자의 국내 최소형 다목적 김치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동부대우전자)
▲모델이 동부대우전자의 국내 최소형 다목적 김치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가 다목적 김치냉장고를 앞세워 소형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점유율 30%를 넘어섰다.

동부대우전자는 올해 소형 김치냉장고 누적 판매량이 3만대를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지난 8월 1~2인 가구를 대상으로 출시한 다목적 김치냉장고가 월 평균 판매량 2000대를 넘어선 가운데, 기존 120ℓ급 뚜껑형 김치냉장고의 판매량도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김치냉장고 시장은 전통적으로 대용량이 주류를 형성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1~2인 가구 급증에 따라 150ℓ 이하 소형 김치냉장고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또 대용량 제품 구매에 부담을 느낀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소형 김치냉장고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소형 김치냉장고 시장은 지난 5년간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을 기록하며 업계 추정 올해 시장 규모는 1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동부대우전자 다목적 김치냉장고는 102ℓ 국내 최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로, 기존 대용량 김치냉장고 대비 4분의 1보다 작은 크기다. 공간효율성이 뛰어나고 특화된 냉기 제어기술과 냉동고용 고효율 단열재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 연간 에너지비용을 기존 제품 대비 50% 이상 절감 가능하다.

더불어 제품 전체를 냉동고, 냉장고, 김치냉장고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기능을 적용했고, 국내 최초로 1도어 스탠드 형태에 메탈 소재를 입혔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1~2인 가구의 보편화에 힘입어 소형 김치냉장고 수요는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 라며 “동부대우전자는 기존 김치냉장고 대비 공간효율성이 뛰어나고 다목적 활용 및 에너지 절약 등의 기능을 갖춘 신개념 제품으로 소형 김치냉장고 시장을 리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8,350,000
    • +1.59%
    • 이더리움
    • 4,726,000
    • +6.87%
    • 비트코인 캐시
    • 690,500
    • -4.76%
    • 리플
    • 1,933
    • +23.12%
    • 솔라나
    • 363,900
    • +6.78%
    • 에이다
    • 1,203
    • +9.17%
    • 이오스
    • 976
    • +6.55%
    • 트론
    • 278
    • -1.07%
    • 스텔라루멘
    • 390
    • +16.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250
    • -10.4%
    • 체인링크
    • 21,340
    • +3.49%
    • 샌드박스
    • 496
    • +3.7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