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겨울철은 신체 활동이 줄어들고, 면역력도 약해져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평소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특히 무심코 먹게 되는 대부분의 간식은 높은 열량과 지방을 함유하고 있고, 맛도 자극적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 해로울 수 있다.
따라서 가능하면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영양간식이 좋으며 가공식품보다는 견과류나 과일 등의 영양가 높은 식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특히, 견과류는 대한영양사협회가 발표한 ‘면역력 증강식품 베스트10’에 선정될 만큼 높은 영양가를 자랑하는 데다 암이나 심장질환 예방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아이들간식, 가족간식 등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한 재료다.
대표적인 견과류인 호두는 일반 견과류 대비 항산화 성분이 두 배 이상 높은데다 쿠키나 빵, 케이크, 샌드위치, 샐러드 등에 첨가하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호두를 좀 더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팥 앙금과의 조화가 훌륭한 호두과자가 제격이다.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호두과자는 대표적인 핑거푸드로 손꼽힌다.
천안 명물 학화호두과자는 이 같은 호두과자를 80년 전통의 제조 공법으로 선보이는 곳으로, 프리미엄 호두과자의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까다로운 제조 공정으로 유명하지만 정직하게 운영하기 때문에 본점 방문 시 견학도 가능하다. 따라서 아이들과 함께 하는 나들이 코스로도 손색이 없다.
이와 관련 학화호두과자 측은 “맛은 물론이고 영양가도 높은 호두과자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추천할만한 영양간식”이라면서 “천한 학화호두과자 본점은 제조 과정에 대한 자신감 있기 때문에 모든 시스템을 견학할 수 있도록 오픈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화호두과자는 홈페이지(www.hodo1934.com)와 전화(1599-3370)로 주문할 수 있으며, 전국 어디든 하루면 배송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