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축구 전북 현대가 올해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출전에 따른 브랜드 노출 효과가 315억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전북은 4일 “브랜드 전문 분석업체 레퓨컴 코리아에 분석을 의뢰한 결과 올해 AFC 챔피언스리그 10경기를 치르는 동안 전 세계 TV 중계를 통해 약 38억원, 온라인 기사로는 253억원, 국내 인쇄 매체를 통해 24억원에 이르는 ‘현대’ 브랜드 노출 효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전북에 따르면 경기 중계 및 스포츠 뉴스, 하이라이트 프로그램 등 영상을 통한 브랜드 노출은 중국에서 163시간45분으로 가장 많이 이뤄졌다. 이어 중동에서 101시간45분, 카리브해 연안 국가에서 42시간, 한국에서 40시간28분 동안 브랜드가 노출됐다.
온라인 기사는 총 3만9890건(클릭수 약 265억회)이 작성됐다. 이를 통해 중국에서 170억원, 영국에서 19억8000만원, 필리핀에서 17억6000만원 등의 브랜드 노출 효과를 얻었다.
관련 뉴스
국내 인쇄 매체에서는 총 666건의 기사가 지면에 실린 것으로 조사됐다.
이철근 전북 단장은 “축구가 세계적인 스포츠라는 장점이 부각된 결과”라며 “축구단이 글로벌 기업인 현대자동차 홍보의 첨병 역할을 병행하고 있다는 내용으로 긍정적”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