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추위로 일찌감치 차량 월동준비에 나서는 운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겨울철 타이어를 찾는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다. 여름과 달리 겨울은 미끄러지기 쉬워 제동 성능이 뛰어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전용 타이어가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금호타이어는 고급 세단을 위한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크래프트 KW27를 내놓았다고 5일 밝혔다. 금호타이어 겨울용 타이어의 최상위 모델로 고밀도 3D 사이프(타이어 블록 표면의 미세한 선)를 적용해 눈길 및 빙판길 견인력과 제동력을 극대화했다. 4개의 넓은 직선 그루브(타이어 홈)를 통해 배수성능을 강화했으며, 리브패턴(원주 방향을 따라 여러 개의 홈이 있는 형태)의 블록 배치로 주행 안정성과 조종성능을 한층 높였다. 초고성능(UHP) 겨울용 타이어에 걸맞은 성능과 디자인을 겸비했다.
타이어를 선택할 때는 제품뿐 아니라 서비스도 중요하다. 금호타이어는 2013년부터 겨울용 타이어 교체 시 타이어를 편리하고 구매하고, 기존 타이어는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타이어 사전 예약 및 보관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올해에는 지난 10월 12일부터 이번달 말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겨울용 타이어 예약 판매 및 보관서비스를 실시한다. 금호타이어는 서울 인천 경기 지역에 한해 국내 업계 최초로 본사 차원의 보관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지정된 금호타이어 대리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다.
또 승용차용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크래프트(KW27)와 SUV용 아이젠 RV(KC15)를 사전 예약구매할 경우 12만원 상당의 고급 브랜드 재킷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금호타이어 홈페이지(www.kumhotir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