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비스타2’ 美 시장 6일 출시… 보급형 시장 공략

입력 2015-11-0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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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인치 풀HD 대화면, 스타일러스 펜 등 두루 갖춰

▲LG전자가 6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에 출시하는 ‘G비스타2’.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6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에 출시하는 ‘G비스타2’.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미국 이동통신사 AT&T를 통해 대화면 스마트폰 ‘G비스타2’를 6일(현지시간) 출시한다.

LG전자는 2014년 ‘G3’ 디자인에 5.7인치 HD화면을 적용한 ‘G비스타’, 2015년 ‘G4’ 디자인에 5.7인치 HD화면과 스타일러스 펜을 적용한 ‘G4스타일러스’의 아이덴티티를 잇는 G비스타2로 미국 보급형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G비스타2는 5.7인치 풀HD 대화면과 스타일러스 펜을 내장했다. G4의 디자인과 카메라 전문가 모드, 컬러스펙트럼 센서, 레이저 오토포커스 등 주요 카메라 기능을 그대로 적용했다. 대화면 스마트폰의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3000mAh 대용량 배터리, 1W 스피커 등도 탑재했다.

LG전자는 이날 ‘LG V10’도 AT&T를 통해 동시 출시한다. 지난 달 출시한 ‘넥서스5X’를 필두로 LG V10, G비스타2로 하반기 미국 시장 판매 확대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에 따르면 LG전자는 올 2분기 북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15% 점유율로 3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철훈 LG전자 MC사업본부 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상무는 “미국 시장은 세계 최대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이자 사업적으로 의미가 매우 큰 시장”이라며 “경쟁력 있는 프리미엄, 보급형 제품을 지속 출시해 의미 있는 실적 개선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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