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ㆍ기아자동차는 도전의식과 개척정신을 갖추고 미래를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 채용을 위해 '2007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현대ㆍ기아차는 "9일 오후 1시부터 23일 오후 1시까지 현대차 홈페이지(www.hyundai-motor.com)와 기아차 홈페이지(www.kia.co.kr)를 통해 이뤄진다"며 "2007년 8월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석ㆍ박사 포함)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모집부문은 '연구개발부문'에 ▲설계ㆍ평가 ▲파워트레인 ▲선행개발 ▲전자개발 ▲디자인 ▲기획ㆍ지원 ▲신차개발 등이며 '생산부문'에서는 ▲생산관리 ▲생산지원 ▲생산기술 ▲품질관리 ▲구매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또한 '일반사무'부문의 ▲경영기획 ▲재경 ▲경영지원 ▲상품전략 ▲해외영업 ▲마케팅 등과 '국내영업 및 A/S'부문의 ▲국내마케팅 ▲판매촉진 ▲영업지원 ▲A/S 등이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전형, 3차 신체검사로 진행되고, 서류전형 합격자는 5월 중 양사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통지될 예정이다.
현대ㆍ기아차 관계자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이번에 공채를 실시한다"며 "선발된 인원은 본사, 공장, 연구소, 전국 판매 및 정비망에 배치, 현대ㆍ기아차가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 잡는데 필수적인 핵심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ㆍ기아차는 9일부터 전국 각 대학을 방문해 채용설명회와 채용상담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인력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