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쎌틱에너시스는 스마트폰과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스마트 서비스 시스템'에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대성쎌틱은 고객이 카카오톡으로 문의하거나 전달하는 현장 자료를 실시간으로 서비스 기사에게 공유해 준비된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기사들이 현장에서 대응하기 어려운 상황을 사진, 영상으로 고객 서비스 센터와 실시간 공유해 빠르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토록 했다.
이와 함께 대성쎌틱의 IoT 온도 조절기를 설치할 경우, 원격 점검으로 보일러 고장과 이상 유무를 사전 파악해 고객에게 알려주는 알림 서비스도 가능하다.
대성쎌틱 관계자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고객 상담을 시작해 1년 동안 운영한 결과,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연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톡과 같은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기반 확장과 IoT 서비스 확대로 고객 만족을 실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